소수정예 재수학원 위자듀학원

위자듀

학원소식

하위권 재수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님께 전하는 말씀
2016-01-28

안녕하세요.

 

위자듀학원 원장입니다.

 

 

매년 변화가 큰 재수학원 특성상, 그해그해 변화되는 학생과 학부모님의 경향에 맞게 학원의 방향을 잡고 알리는 일은 항상 고민스러운 일입니다.

 

아시다시피 올해는 중위권 / 하위권 학생들을 중심으로 지도하는 것을 가장 큰 방향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길이 다른 재수학원이 피해왔던 길이다보니 실제 어려움을 상담 및 지도과정에서 많이 느낍니다.

 

 

물론 이러한 어려움과 걱정은 하위권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님에 비하면 너무나 작은 고민거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재수기초반을 만들었고, 재수기초반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선행반으로 승반하여 잘 공부하는 성과를 거둔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지도할때와 비교하면 지도나 상담과정에서 실패하는 일이 많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간의 실패와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한가지부탁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1. 미리 학생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전화로 주세요.

 

재수기초반인 경우, 방문상담을 하시기전에 꼭 학원으로 미리 전화를 주시고 예약을 하고 전화로 미리 저희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학생의 상황을 알려주신 뒤 방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래야 학생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알고 적절한 상담과 지도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학원에서 적응을 하지 못하고 퇴원한 사례를 보면 중요한 사항인데도, 미리 말씀을 안해주셔서 모르고 지도와 상담이 되어서 그러는 일이 많았습니다.

 

적어도 미리 알려주시는 경우에는 학원에서 학생을 잘 상담하고 지도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실패가능성이 크게 낮아지게 됩니다.

 

 

2. 강제로 다그치기 보다는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주세요.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하위권 학생들은 대체로 학습에 대해 조금만 다그치고 재촉하면 바람직한 방향과는 반대로 행동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급하시더라도 시간을 두고 지켜보면서 학생이 마음을 먹고 바뀔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절대 "재촉"해서도 "방치"해서도 안됩니다.

 

보통 재촉하면 반대로 하고 방치하면 시간이 가도 전혀 변화가 없기 쉽습니다.

 

 

꾸준한 관심을 가지되, 지켜봐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 학부모와 학원의 신뢰와 꾸준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상담과정이든 지도과정이든 하위권학생일 수록 학부모와 학원의 신뢰와 꾸준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학원을 믿고 신뢰를 주시고 바쁘시더라도 저희와 함께 대화를 하시면 반드시 변화는 만들어 집니다.

 

가장 안타까운 경우가 바쁘시다는 이유로 자녀의 중요한 일에 대해 무관심한 경우입니다.

 

바쁘시겠지만 잠시만 시간을 내주시면 그만큼 자녀가 좋은 방향으로 바뀔가능성이 커진다는 점 꼭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이것이 안되면, 저희와 소통이 부족한 것을 학생이 알고 자신이 공부를 안하고 못하는 것에 대한 "핑계"를 학원에서 찾게 되거나 학원에 대한 "거짓말"을 하기 쉽습니다.

 

재수를 하는 과정에서도 핑계와 거짓말이 반복된다면 원하는 변화는 찾아오지 않기 때문에 그럴수록 저희와 많은 대화가 필요합니다.

 

 

 

위 세가지만 고려하여 주신다면 최선을 다해 '조카'처럼 관심을 가지고 자녀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