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 재수학원 위자듀학원

위자듀

학원소식

말뿐인 소수정예 대형학원과 결정적 차이?
2016-11-28

우리 학원이 처음 시작했던 2012년에는 소수정예 재수학원이라는 말 자체가 매우 생소했습니다.

그 당시 우리 학원에서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은 "재수학원도 소수정예가 있어요?" 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이제는 우리 학원처럼 실질적인 소수정예 지도가 가능한 소형학원 뿐만 아니라 대형학원까지도 너도나도 소수정예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우리학원이 주도하여 사용해온 소수정예, 맞춤지도, 1:1관리, 중하위권, 기초반 등등 수많은 말들을 대형학원에서도 따라할정도로 보편화되었습니다.

 

그 결과 일단 학생부터 모집하자는 생각으로 책임못질 소수정예를 말로만 표방하는 대형학원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말뿐인 소수정예 재수학원과 진짜 소수정예 재수학원을 구분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판단하는 기준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소수정예가 가능한 수십명의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매년 학생들의 이름도 알기힘들 정도로 많은 수백명을 가르치면서 어떻게 소수정예가 가능하겠습니까?

반정원만 조금 줄었다고 소수정예를 표방하는 수백명이 다니는 학원은 반정원과 몇몇 시스템을 제외하면 근본적으로 대형학원의 들러리를 세우는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 강압적인 통제가 아니라 학생들의 의견과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빡쎄고 엄격한 관리와 같은 말들은 수십년부터 대형학원이 즐겨쓰던 식상한 말입니다.

학생들을 강하게 통제해야만 학원입장에서 많은 학생들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소수정예 학원이면 학생들을 통제하고 관리의 대상으로 보지 않습니다.

진짜 소수정예의 참된 의미는 통제와 억압이 아닌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신뢰를 쌓는 과정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3. 원래는 학생이 많았는데 학생이 줄다보니 소수정예를 한게 아니라 처음부터 소수정예 한길을 걸어왔습니다.

 

재수생이 줄고 학생모집이 힘들어져 원치 않게 소수정예를 표방하는 대형학원은 언제든지 조금만 상황이 나아지만 다시 과거의 모습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과거에도 재원생 감소로 소수정예를 표방했던 대형학원이 있었지만 이들 대부분은 제대로된 소수정예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아 공허한 구호에만 그쳤습니다.

 

소수정예 학원의 진정성은 처음부터 소수정예 한길만 걸아왔는지, 학생들이 매년줄다보니 어쩔수없이 소수정예를 표방하게 되었는지만 비교해봐도 알수있습니다.

 

 

 

 

대형학원이 대형학원만의 강점이 있듯이 소형학원도 소형학원만의 강점이 있습니다.

소수정예 지도는 반정원 이상으로 학원정원이 중요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규모가 작은 소형학원이 잘할 수있습니다.

따라서 소수정예를 표방하는 대형학원은 말 자체부터 근본적인 모순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수백명의 학생이 한 학원에서 10개이상의 반에서 공부하는데 단지 반정원이 20~30명이 되고 몇가지 시스템이 추가된다고 과연 소수정예가 될까요?


대형학원은 태생이 대형학원이기 떄문에 소수학생보다는 전체학생 지도와 관리 위주, 평범한 학생보다는 잘하는 학생 위주로 운영되기 쉽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소수정예는 근본적인 한계를 가지고 시간이 가면 말뿐인 구호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수백명의 잘하는 학생을 가르치던 기존 강압적인 방식은 그대로인채 우리학원의 좋은 점을 차용한 말뿐인 소수정예 대형학원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수십명의 평범한 학생을 중심으로 소수정예 재수학원 한길만 걸어온 위자듀학원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정말 소수정예 지도를 어디서 잘할수있을지 직접 전화하여 귀로 듣고, 방문하여 눈으로 보고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